- 글로벌 겨냥하는 외식 업계 1등 브랜드 두 곳 콜라보 열풍에 합류
- MZ 열광하는 매운 맛에 특색 있는 식감으로 배달 시장 공략
'뿌려먹는 김치가루' 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미국 아마존에서 칠리파우더 부문 1위를 기록한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이 청춘닭꼬치와 첫 외식 프랜차이즈 콜라보 신메뉴 6종을 출시했다.
1951년 처음 문을 연 이래 무려 3대째 이어진 만두 맛집. 육즙이 팡팡 나오는 고기 만두와 물만두, 속은 빵빵하고 겉은 바삭한 군만두, 통통한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새우 만두는 기본 메뉴. 기본 메뉴 몇 개에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서울시스터즈의 김치 시즈닝을 더한 '맵군' 만두 혹은 알싸한 마라의 매력을 더한 마라만두를 주문해보세요.
주소 부산 동구 대영로 243번길 62
*이미지 출처) 기사 본문
최근 런치플레이션(점심+인플레이션) 여파로 '편의점 한 끼'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점심 판매량 1위는 김밥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가성비 도시락'보다 더 저렴한 김밥을 찾는 알뜰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김치시즈닝(양념) 전문업체 '서울시스터즈'와 손잡고 만든 '햄에그 김치김밥'을 선보여 인기를 얻고 있다.
韓벤처가 만든 '김치시즈닝'
칠리파우더 카테고리 상위권
인기 힘입어 한국서도 판매
'김치맛 감자튀김, 김치맛 구운 야채, 김치맛 피자, 김치맛 로스트치킨..'
한국인에게는 쉽게 상상이 가지 않는 '생소한 맛'의 음식들이지만 이들은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입소문을 타고 꽤나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다. 특정 식당에서 파는 제품은 아니다. 이들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마법 가루'만 있으면 된다. 서울시스터즈의 '김치시즈닝'이다. 입안을 얼얼하게 하는 김치맛이 나는 이 가루는 2020년 세상에 나왔고 같은 해 일본의 '시치미', 베트남 '스리라차', 멕시코의 '타코 파우더' 등을 모두 제치고 아마존의 '칠리파우더'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창업 6년차를 맞은 푸드컬쳐랩은 올해 새로운 도전을 준비중이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이 아닌 자체 제작 상품을 세상에 선보이겠다는 게 목표다.
한국에는 타바스코나 스리라차와 같은 조미료가 왜 없을까? 안태양 대표가 개발한 김치 시즈닝의 탄생은 이런 의문에서 시작됐다. 3년간의 치열한 노력 끝에 개발한 김치 시즈닝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완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K-FOOD의 대중화를 꿈꿨던 안태양 대표는 K-FOOD의 신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끊임없는 도전으로 K-FOOD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온 안태양 대표. 그의 목표와 꿈이 궁금했다.
“후추나 소금처럼 전 세계인의 부엌 찬장에 김치 시즈닝이 자리하는 것이에요. 세계인들로부터 ‘이 제품은 꼭 있어야 해’, ‘이 브랜드는 정말 괜찮아’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K-FOOD 브랜드를 통해 한국의 맛을 제대로 알리겠습니다!”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안태양 대표. K-FOOD에 대한 그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더 밝은 미래를 힘껏 응원한다.
푸드컬쳐랩의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이 일본 잡화점 프랜차이즈 돈키호테에 입점한다.
아마존을 통해 미국인들의 입맛을 먼저 사로잡은 김치시즈닝의 발걸음이 이제 일본으로 향한다. 푸드컬쳐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며 직접 발로 뛰어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아마존 칠리 파우더 부문 판매 1위'
안태양 푸드컬쳐랩 대표가 개발한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이 2020년 세운 기록이다. 2017년 푸드컬쳐랩을 세운 안 대표는 3년간 개발 끝에 2020년 4월 아마존에 김치 시즈닝을 선보였다. 제품은 초도 물량이 완판된 데 이어 출시 7개월 만에 일본 '시치미', 베트남 '스리라차' 등 경쟁 제품을 제치고 관련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이후에도 꾸준히 아마존 판매량 상위권에 머물며 올해 6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23만개에 달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푸드컬쳐랩'이 강소기업 '맛의향연'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재무적 목적에서 나아가 식품 시장의 혁신과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위해 진행됐다.
푸드컬쳐랩은 뿌려 먹는 김치 가루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을 통해 국내는 물론 북미와 아시아 등 해외에서도 알려진 푸드테크 스타트업니다.
맛의 향연은 SPC, 삼성웰스토리, 역전할머니, 스쿨푸드, 놀부, 씨제이프레시웨이, 동원홈푸드, 노랑푸드 등 대기업과 프랜차이즈 대상으로 튀김류, 밀키트, 소스류, 건어물 등을 공급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맛의향연은 경기도 이천에 1300평 규모의 단독 스마트공장을 오는 9월 중 완공 예정으로 육가공 해산물 수입과 가공부터 밀키트, 소스, 시즈닝까지 전부 취급 가능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팔도 서울시스터즈 김치짜장면' 단독 출시
홈플러스는 팔도, 서울시스터즈와 협업해 '팔도 시스터즈 김치짜장면'을 단독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팔도 서울시스터즈 김치짜장면은 홈플러스가 팔도와 서울시스터즈에 컬래버레이션을 제안해 출시한 상품이다. '김치시즈닝'으로 활발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서울시스터즈와 상품 컨셉트를 결정하고, 팔도가 맛 조합을 담당했다.
*사진 출처) 홈플러스 제공
김치시즈닝, 2년째 아마존 칠리 파우더 부문 1위... 대기업과의 합종연횡으로 외연 확장
2018년 설립된 푸드컬쳐랩은 해외 시장에서 먼저 인정을 받은 스타트업이다. 자체 브랜드 서울시스터즈의 첫 제품인 '김치시즈닝'을 앞세워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았다. 김치시즈닝은 GMO(유전자 변형 농수산물)를 첨가하지 않은 100% 식물성 비건 식품이다. 푸드컬쳐랩은 K-푸드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푸드컬쳐랩은 현재 CJ CGV,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CJ 올리브영, 배달의민족 B마트, GS25, 카카오, 위메프, 펀샵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특히 아마존을 보고서 전 세계 수입, 수출 기업이 연락해왔다. 일본, 중국, 베트남 뿐만 아니라 두바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국가에서도 김치시즈닝을 수입하고 싶다며 제안서를 보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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